개소 1주년 기념 잔치한마당.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경은주)는 지난 10월 11일(목), 센터 이용자 및 지역주민과 개소 1주년을 기념하는잔치 한마당이 벌였다.

장애로 인하여 생활상의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를 겪고 있는 장애 당사자와 장애인 가족의 인권을 보호하고 위기개입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애인 가족의 기능보호와 역량강화를 위한 통합적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일년 간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 한해 동안 센터를 이용한 모든 이용자와 사회복지와 관련된 모든이가 함께 축하 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지난 1년간의 활동을 정리하고 앞으로 센터의 나아갈 방향을 알리며 장애인 복지를 널리 알기기 위해 진행됐다.

시흥시전통예술단의 국악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거주시설인의 태권무와 난타 그리고 능수화우클레레팀의 식전공연이 함께 어우러지고 지역사회협력기관인 신천연합병원과 비전하우스, 센터 우수이용자 이연우님과 우수자원봉사자 전호기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경은주센터장의 사업보고를 통해 지난 발자취를 돌아보는 기념사와 김윤식 시흥시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후 센터 프로그램 이용 장애인의 핸드벨 연주와 NAC 댄스팀의 강남스타일 에어로빅 공연으로 흥을 돋구웠고 한마음봉사단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지역주민 모두와 함께하는 축하의 장과 건강검진 및 각종 체험부스 등 맛있는 먹거리 제공으로 기념식을 찾은 모든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그리고 지역주민 모두가 흥겨운 축제의 날이었다.

이번 기념식에 참가 했던 모든 분들은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 1주년을 축하하며 기념식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고 센터를 이용했던 모든 장애인과 가족은 “지난 1년을 감사하고 앞으로 장애인복지에 더 많은 노력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