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자원봉사자 참가자들.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영)에서는 지난 8월 11일(토) 송포동 주민센터(동장 이완구)와 연계하여 송포동 자원봉사자 양성 학교를 실시했다.

본 교육은 송포동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을 통해 다양한 봉사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리더십 향상과 자율적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며 청소년들의 장애인식 개선 및 올바른 가치관 확립을 유도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김이슬(가명, 15세) 학생은 “일반적인 봉사활동이 아닌 장애체험, 학교폭력예방 교육과 캠페인 등에 참여하며 자원봉사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다”는 의지를 보였다.

또 다른 참가자 유민경(26세) 사회복지사는 “지역사회 내 체계적인 자원봉사교육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를 깨닫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송포동 주민센터에서 자원봉사자 양성 학교를 실시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이론교육, 장애인식 개선교육, 장애체험, 학교폭력 예방 등의 교육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하여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르고 건강한 지역사회 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을 기대해본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