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 및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 인형극.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회장 이근창)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오완수)의 협조로 이뤄지는 이번 성교육은 신체변화에 대한 인식,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 성범죄로부터 대처하는 방법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유ㆍ초등학생은 인형극, 중ㆍ고등학생은 성교육 강의 형식으로 5월22일(화) 50분간 진행됐다.

이근창 회장(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은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과 관내 각급 학교들의 특수교육대상학생 성교육에 관한 높은 관심과 참여로 이 사업을 추진할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양평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또한 앞으로도 서로간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장애아동 및 청소년의 효과적인 사회적응에 일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오완수 교육장은 “이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한 성교육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사항이다. 이러한 때에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양질의 성교육을 실시하게 되어 기쁘다. 이를 통해 양평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성에 대한 인식과 개념이 바르게 형성되길 바란다. ”며 행사에 큰 관심과 기대를 표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