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복지관을 찾아 상담중.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중도)이 주관하여 지역 여성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장애인 및 어르신, 지역주민에게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2011 여성장애인 취업박람회 및 이동복지관』이 24일 홈플러스 유성점 정문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5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재활상담, 의료서비스(한방진료, 치과검진, 검안, 기초건강체크)와 복지서비스(이미용서비스, 장수사진촬영, 네일아트, 발관리, 안마서비스, 복지용구상담, 이벤트 행사, 공예체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취업박람회에서는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창업상담관 운영, 재무설계 및 장애인 성 건강프로그램 홍보관, 취업 성공패키지프로그램 홍보관, 이력서 작성관 등의 체험관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적합한 직업 선택의 기회와 함께 기업들이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과 채용의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가한 여성장애인 김00(47)씨는 “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다 제공받을 수 있어서 유용했는데 현장에서 취업면접까지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중도 관장은 “복지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 장애인 및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복지 욕구를 해소하고,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세병원,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 원광대학교 대전치과병원, 건양대학교 안경광학과, 혜천대학 간호학과·메이크업분장과, 대전보건대학 노인보건복지과, 한국폴리텍4대학, 대전 안마사협회, 충남대학교 앵글스동아리, 대덕대학 사회봉사센터 등 민간단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후원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출처: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042-540-3511)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