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중도)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에서는 7월 28일(목) 13시 4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유성구 방현동에 위치한 대전광역시립한가족노인전문병원을 방문하여 지역사회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여성장애인 7명과 혜천대학 코디네이션계열 메이크업분장과 학생 3명이 함께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및 네일아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어울림센터 여성장애인들은 받는 것에 익숙했던 우리들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임하고 메이크업 및 네일아트를 받으신 어르신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무척 보람이 있었다고 말하였다.

또한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혜천대학 메이크업분장과 학생 3명도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복지시설 현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과 함께하다 보니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고, 여성장애인분들과 함께 함으로써 더욱 뜻 깊은 자리였다”라고 말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하여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들어가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다.

여성장애인 이 모 씨는 “항상 남에게 도움만 받으며 살아온 자신이 어르신들에게 봉사를 할 수 있다는 것에 가슴 벅찼고 그 분들이 메이크업을 받으며 흡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뻤다” 고 말했다.

출처: 사회복지법인 성재원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042-540-3591)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