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장애인분들이 직접 피자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관장 이중도)에서는 7일 홈플러스테스코(주) 유성점(점장 백롱현) 후원으로 여성장애인 20명이 직접 피자 만들기 체험과 함께 완성된 피자 한판씩을 전달받는 등 푸짐한 행사가 이뤄졌다.

여성장애인의 자립생활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당당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는 역량강화에 목적을 두고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여성장애인 김정자씨는 “피자 만들기 체험을 통하여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아주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말하며, 행복함을 감추지 못했다.

피자 만들기 체험에 큰 도움을 준 홈플러스테스코(주) 유성점 백롱현 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여성장애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재밌고 알찬 프로그램을 앞으로 확대시키고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이중도 관장은 “이러한 체험의 기회가 많지 않은 여성장애인들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 습득 및 사회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042-540-3590)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