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광주광역시 장애인재활협회(회장 최용운)가 주최하는 “2011 빛고을 장애청소년 IT챌린지 기능경기대회”가 5월 21일(토) 호남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개최된다.

“2011 빛고을 장애청소년 IT챌린지 기능경기대회”는 광주지역 14세 이상 24세미만 등록 장애인 약 120명을 대상으로 IT활용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그 동안 갈고 닦은 IT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기 위해 광주지역에서 유일하게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대회로서 고용노동부와 함께 (사)광주광역시 장애인재활협회(회장 최용운)가 올해로 11회째 개최해오고 있다.

대회 종목으로는 기본적인 정보화 능력을 겨룰 수 있는 기본프로그램과 IT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전문프로그램으로 구분하여 정보화 수준별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으로 정보검색, 엑셀, 파워포인트,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수한 학생 21명을 선발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상, 광주광역시교육감상, 광주광역시 서구청장상,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장상 등 225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수상한 20여 명은 6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전국의 장애청소년들과 경합을 통해 9월 개최되는 국제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2011 빛고을 장애청소년 IT챌린지 기능경기대회의 참가신청은 4월25일부터 5월13일까지 선착순으로 방문 및 전화, 팩스, 메일, 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신청이 가능하다.

출처: (사)광주광역시 장애인재활협회 (062-368-6676~9)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