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21일(목요일) ~ 4월 28일(목요일) 09:00 - 18:00 충청남-북도 일대 연합나들이 행사를 진행한다.

충청남도(삽교호, 현충사 등), 충청북도(단양, 청풍문화재단지 등) 송파구에 있는 13개 복지관이 2주 중 하루씩 참가하여 충청남북도를 대상으로 릴레이 연합나들이를 실시한다.

봉사자까지 합쳐 750여명이 참여하는 이 행사는 겨우내 방안에서 생활하셨던 저소득 장애인 및 어르신에게 일년 동안 되새길 추억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서다.

한정된 자원으로 진행되는 나들이사업은 중복수혜로 인해 서비스누락 대상자가 발생되기에 참여자 정보를 공유하여 누락을 줄이고, 인적․물적 자원을 발굴, 사회자본형성을 통한 소요경비를 줄여 효율성을 극대화 하기위해 연합나들이를 기획하게됐다.

나들이 관계자는 "봉사참여 및 나들이 운영비 지원(식대비, 입장료), 물품지원(간식, 기념품) 등 지역주민 및 업체의 참여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하고 "나들이를 통해 어르신, 장애인 모두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출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