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용충)과 한국스포츠복지진흥원(이사장 고광인)은 4월 19일(화), 10시 30분 장애인 스포츠복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인의 스포츠복지 및 재활복지 네트워크를 통한 사회통합의 실현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장애인 스포츠복지 및 재활복지 향상을 위한 공동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장애인 생활체육 및 전문체육분야의 전문지식과 실천기술 등의 정보교환과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한국스포츠복지진흥원은 스포츠복지 활성화를 위해 스포츠 전문지도자 양성, 우수선수 발굴 및 후원 등의 사업과 두리봉사단을 통한 자원봉사 사업을 시행 중이며, 스포츠와 복지를 하나로 통합하여 스포츠복지라는 개념을 최초로 확립한 단체로 알려져 있어 협약의 의미를 더했다.

향후 양 기관은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골프, 당구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한국스포츠복지진흥원에서 진행하여 장애인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하며, 스포츠복지사 양성을 위한 실습과정을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하여 유능한 전문 지도자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한국스포츠복지진흥원 고광인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로부터 소외되었던 장애인의 심리정서적 지원뿐 아니라 신체적 능력 향상을 위해 함께 참여하게 된 것에 기쁘고 감사하며, 재활능력 향상을 위해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인의 신체적, 정서적 지원을 위해 양궁을 비롯한 취미와 여가로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탁구, 빙상, 농구, 볼링, 수영, 요트, 론볼, 스키), 각종 대회 참가를 통해 전문선수로 양성하는 전문체육(육상, 조정, 탁구, 볼링, 수영, 농구, 요트, 댄스, 빙상, 스키 등의 선수단), 장애인의 재활을 돕기 위한 특수체육과 재활승마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탄탄한 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출처: 인천광역시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032-880-2465)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