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세병원이 무료이동 검진서비스 장면.

“건강검진을 받고 싶어도 가까운 곳에 병원이 없어 시내까지 나가 받아야 하는데 이렇게 찾아와 무료로 건강검진을 해주니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어요”

대전 성세병원(원장 남정훈)과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중도)은 4월 5일(화) 복지관 내에서 무료 이동검진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검진은 의료적 접근성이 낮은 지역주민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질병의 조기발견, 질병예방 및 관리, 건강을 해치는 생활습관 개선 등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검진은 사전 접수 및 현장접수를 통해 지역주민, 장애인 100 여명에게 혈액검사, 소변검사, 혈압체크, 영상검사(엑스레이촬영), 시․청력 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검진에서는 휠체어 장애인들도 부담없이 받을 수 있도록 리프트가 장착되어 있는 검진차량을 이용하여 휠체어 장애인들에게 높은 만족을 주었다.

건강검진을 받은 김00(45)씨는 “신체적으로 불편한 장애인들은 병원을 방문하여 건강검진을 받는 것은 엄두도 못냈는데 이렇게 편의시설이 갖추어진 리프트 장착 검진차량까지 있는 걸 보고 놀랬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남정훈 원장은 "이번 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치료함으로써 소외계층 건강관리에 힘쓰겠다“고 하고 이중도 ”관장은 향후에도 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증진사업 및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사업들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사회복지법인 성재원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042-540-3511)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