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7월 28일 강원 영서 지역 내 거주하는 영유아기 발달장애인 부모 및 관련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 ‘영유아기 자녀 양육을 위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중범, 이하 강원장복)이 지난 7월 28일 강원 영서 지역 내 거주하는 영유아기 발달장애인 부모 및 관련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 ‘영유아기 자녀 양육을 위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지난달 총 6회기에 걸쳐 진행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복지관 내 한울터와 온라인(ZOOM) 실시간 교육으로 대면·비대면 교육으로 운영됐다.

이번 부모교육은 느린 아이의 바른 지원, 언어발달의 이해와 언어발달을 위한 기술,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준비, ADHD와 틱 바로 알고 현명하게 중재하기, ABA 중재를 통한 우리 아이 행동 지원, 감각통합 바로 알기 등 주제별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통해 자녀에 대한 이해와 양육방법을 습득해 부모와 종사자의 역량이 강화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했다.

또한 영유아기 자녀 양육을 위한 부모교육은 발달장애 자녀를 양육하며 실제로 겪는 상황에 대한 다양한 예시와 활발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제 발달장애 자녀가 성장하며 마주하는 상황에 대해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