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가 8일 이유 사회적협동조합 직원들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이해를 위한 맞춤형 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이효성, 이하 공단)가 8일 이유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양윤정) 직원들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이해를 위한 맞춤형 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증장애인 근로자의 이동권 증진 및 안전한 근로 환경 지원을 위한 ‘착한셔틀’ 얼라이언스 협약과 부산광역시 ‘THE 착한일자리 도약’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이루어졌다.

교육은 ‘착한셔틀’ 서비스의 서비스제공자인 이유가 서비스대상자인 발달장애인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심리적 장벽을 낮춰 지속적으로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발달장애인훈련센터 견학을 포함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공단 부산지역본부 이효성 본부장은 “교육을 통해 이유 사회적협동조합 직원분들이 발달장애인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더 많은 이들에게 이동의 자유를 제공하고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유에서는 현재 부산지역 장애인 근로자와 훈련생, 총 12명에게 Door To Door 출퇴근 통근 셔틀을 지원해주고 있으며 점차 서비스 제공 인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