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회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파주=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의 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을 방문, 근로자들과 간담회를 하고있다. 2013.4.16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16일 오전 경기도 파주 에덴복지재단의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에덴하우스'와 '형원'을 방문해 근로현장을 살펴보고 근로 장애인, 직원재활시설 종사자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박 대통령이 소외 계층의 사회복지 현장을 방문한 것은 취임 후 처음이다.

이날 현장방문은 소외계층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복지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고, 장애인의 날(4월20일)에 즈음해 장애인 및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애로를 듣기 위해 이뤄졌다.

박 대통령은 작업장을 방문, 기계에서 생산되는 쓰레기 종량제 봉투 묶음을 접어 상자에 옮기는 등 일손을 보태면서 장애인 근로자들과 대화를 나눴다.

박 대통령은 간담회에서 "어려운 여건에서 일하는 여러분을 진작 뵙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런저런 사정으로 늦었다"며 "좀더 좋은 일자리와 훈련, 교육의 기회를 늘려 희망을 갖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주는 것이 저와 정부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방명록에 "장애인의 자활과 꿈이 이뤄지는 나라를 만들겠습니다"라고 적기도 했다.

'에덴하우스'와 '형원'은 각각 90명과 36명의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로 '일(1)이 없으면(0) 삶(3)도 없다(0)'는 뜻의 장애인 생산품의 판매ㆍ소비 촉진 운동인 '1030 착한소비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min22@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