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아들 병역ㆍ부동산 투기논란에 결국 좌초..朴당선인 정권출범에 큰 부담

金후보 "인수위원장 사퇴 여부, 당선인 뜻 따르겠다"

(서울=연합뉴스) 신지홍 기자 = 두 아들의 병역과 부동산 투기 문제로 격한 논란에 휘말린 김용준 국무총리 지명자가 29일 전격 사퇴했다.

김 지명자는 윤창중 대통령직 인수위 대변인을 통해 이날 사퇴 입장을 공식 표명했다.

윤 대변인은 이날 서울 삼청동 인수위 별관에서 한 기자회견에서 김 지명자가 "저의 부덕의 소치로 국민 여러분께 걱정을 끼쳐드리고,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에게도 누를 끼쳐드려 국무총리 후보자 직을 사퇴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새 정부 초대 총리 지명자가 자진사퇴한 것은 헌정사상 최초의 일로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향후 정권출범 작업에 큰 부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윤 대변인은 또 "김 인수위원장은 대통령 당선인과 오늘 오후 면담을 하고 사퇴의사를 밝혔다"며 "오후 6시8분께 통의동 집무실에서 저와 만나 발표문을 정리해 제가 지금 말씀드렸다"고 전했다.

윤 대변인은 김 지명자가 인수위원장 직도 사퇴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대통령 당선인의 결심에 따르기로 했다"고만 밝혔다.

그는 기자들이 "당선인이 김 지명자의 사퇴에 어떻게 반응했는가"라고 묻자 "직접 들은 바 없다"고 말했다.

그는 "(김 위원장은) 지금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 김 위원장과 관련한 여러가지 보도는 사실이 아닌 경우도 많고, 지금 여기서 표현한대로 상대방의 인격을 최소한이라도 존중하면서 확실한 근거가 있는 기사는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며 "제가 그렇게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shin@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