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안상수 대표. ⓒ에이블뉴스 DB

여·야가 2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합의한 13개 민생법안에 대해 굳은 통과 의지를 내비췄다.

이에 따라 장애계의 이목이 집중돼 있는 장애인활동지원법 개정안의 국회통과가 기정사실화 되고 있다.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는 2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2월 임시국회는 처음부터 끝까지 철저하게 어려운 서민들의 생활에 보탬을 드리는 민생국회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어제 여·야 정책위의장들이 만나 13개 민생법안들을 우선처리하기로 했지만 이들 법안뿐만 아니라 우리 한나라당이 제시한 74건의 민생관련 법안들을 집중적으로 논의해서 처리해야 할 것"이라며 "아울러 폭력국회, 불법국회라는 불명예스러운 오명을 뿌리 뽑기 위해서는 이번 회기중에 국회선진화 관련 법안들도 반드시 처리해 국회 선진화의 기틀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안 대표는 "이번 임시국회가 진통끝에 뒤늦게 열린만큼 여야가 서민의 삶이 크게 위협받고 있는 현실을 개선하는데 적극 나서주길 기대한다"며 "한나라당은 집권여당으로서 야당의 생산적인 쓴소리에는 귀 기울이며 적극 수용하겠지만 정략적인 정치공세에는 국민과 함께 당당하게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민주당 전현희 대변인도 지난 27일 가진 현안브리핑에서 여·야합의한 민생법안들에 대해 "민주당이 주장해서 이번 임시국회 때 통과시키기로 합의한 6개 법안은 매우 중요하고 민생에 반드시 필요한 법안"이라고 소개했다.

전 대변인은 특히 장애인활동지원법 개정안에 대해 "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부담을 경감하고 또 장애인들의 자립생활을 보장하고 사회참여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근거를 마련했다"며 "국가책임에 의한 장애인들의 사회적인 지원시스템을 확립하려는 것이 주요 입법 의도"라고 전했다.

전 대변인은 "반드시 이 법들을 통과시켜서 이번 임시국회는 국민과 서민을 위해 꼭 필요한 법안을 민주당이 앞장서서 마련하고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나라당 심재철 정책위의장과 민주당 전병헌 정책위의장은 지난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회담을 열고 장애인활동지원법 개정안 등 13개 민생법안을 2월 임시국회에서 우선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