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발 세종시 중대결단 발언을 놓고 야권이 강하게 반발하며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한나라당 의원총회에서 안상수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려고 연단으로 향하고 있다. ⓒ오대일 기자/노컷뉴스

CBS정치부 강인영 기자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가 민주당 등 야당이 소집요구한 3월 임시국회에 대해 "방탄국회에 응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안 원내대표는 2월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민주당은 3월 초에 국회로 송부되는 세종시법 처리를 위해 3월 국회를 열었다고 말은 하지만 민주당 모 인사가 구속영장이 청구될 상황이어서 방탄 국회를 소집한 것으로 보인다"며 "임시국회 소집 요구와 의사일정에 합의해줄 생각이 없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이 주장한대로 세종시법 논의를 위해서 3월 3일부터 임시국회를 연다는 소집요구서를 냈고 국회에 임시국회가 소집은 된다"면서도 "정부에서 3월 중순에 세종시 법을 보내기 때문에, 국회를 세종시 때문에 연다는 야당의 논리는 맞지 않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안 원내대표는 아울러 "3월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갖가지 지역, 외교 활동이 바쁠때고, 바쁜 안건이 있다면 모르지만 지금 현재는 그런 안건이 없다"며 "원래 짜놨던 스케쥴 대로 밟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안 원내대표는 "오늘 임시국회가 다행히 잘 마무리되면 한 달간 국회는 열리지 않게 된다"며 "내실있는 의정 활동을 위해 각자 경험을 쌓고 더욱 공부를 열심히 하는 국회의원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공직선거법은 유기준 의원 등이 기초의원 소선구제 환원을 골자로 하는 수정안을 철회하면서, 여야 합의에 따라 처리되게 됐다.

kangin@cbs.co.kr /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노컷뉴스(www.cbs.co.kr/nocut)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