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의료원 휴폐업 사태가 극한 대결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통합진보당 김미희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사태 해결에 나서 달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5일 성명서를 통해 “20만 서부경남지역의 생명을 책임져온 진주의료원이 홍준표 도지사의 정치적 야욕을 채우기 위한 희생양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즉각적으로 나서서 진주의료원 폐업 사태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해결책을 모색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경남도민의 3분의 2가 반대하고 보건복지부, 여야정치권, 보건의료단체, 언론, 기타 시민사회단체까지도 진주의료원 휴업, 폐업을 반대한다. 국회의원과 도의원이 단식에 나서고, 단식한 진주의료원 직원은 쓰러져 실려나가고 있다”며 “명백히 드러난 바와 같이 진주의료원 폐업은 경남도민의 뜻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홍 도지사는 꿈쩍도 하지 않을 뿐더러 오직 ‘노조 타도’를 위한 병원폐업만을 외치고 있다. 새누리당에서 당정협의를 통해 중재안을 마련하기를 기대했지만, 명확한 입장이나 해결 방향 도출 없이 끝나고 말았다”며 “극단적인 상황에서 사태의 파국을 막을 수 있는 사람은 박근혜 대통령뿐”이라고 당부했다.

또한 김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이 진주의료원 사태에 나서야 할 이유는 작금의 사태가 ‘공공병원 확충, 지역거점공공병원 및 지방의료원 활성화’라는 대선공약에 정면으로 반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진주의료원이 폐업이 도의회에서 결정되기까지는 이제 2주일정도 밖에 남지 않았다”며 “경남도민들은 박 대통령이 공약을 지키는 대통령으로 활동해 줄 것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