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장애인복지관이 25일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세종시장애인복지관 개관 10주년 기념 포럼”을 개최했다.ⓒ세종시장애인복지관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이 25일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세종시장애인복지관 개관 10주년 기념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세종시 및 의회, 사회복지 전문가, 세종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1부에서는 세종특별자치시 최민호 시장님의 축사를 시작으로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의 지난 10년의 성과보고 및 우수사례 발표, 선포식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ESG 패러다임에 부응하는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의 소명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포럼이 진행됐다.

나사렛대학교 김종인 교수의 기조강연으로 ESG와 UNCRPD를 바탕으로 한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의 10대 아젠다가 제시됐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윤용식 관장은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은 오늘 포럼을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과 지난 10년의 경험을 접목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장애인 복지를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