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는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과 5일 충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충남지역 내 장애인 일자리 확대 등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는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과 5일 충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충남지역 내 장애인 일자리 확대 등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공단 김창곤 충남지사장, 충청남도 일자리진흥원 정순평 원장 등 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충청남도 노동시장 양극화 해소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한 협약체계 구축․운영 △장애인에 대한 고용정보 제공 및 서비스 지원 연계 △장애인 고용기업 발굴 및 고용확산 분위기 조성 △기타 장애인 일자리 확대 등 고용 활성화를 위한 사항 등을 위해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공단 김창곤 충남지사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지역에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가 확대되고, 상대적으로 취업시장에서 소외된 장애인들이 지역 내 좋은 일자리를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양 기관이 힘을 모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