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달 29일 재가장애인의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통합사례관리회의를 개최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 이하 아산장복)은 지난달 29일 재가장애인의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통합사례관리회의를 개최했다.

통합사례관리회의는 복합적 욕구를 가진 장애가정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종합적으로 논의하기 위한 회의다.

이날 회의는 아산시 지역 내 유관기관과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으며, 아산장복, 아산시,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담당자들이 참여해 1가정의 긍정적 변화를 위한 심층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구체적으로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한 1가정에 대해 정서적 불안감으로 인한 의료적 개입, 당사자 욕구에 따른 여가프로그램 연결, 가족 구성원과의 관계 개선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 논의가 이뤄졌으며, 참여기관별 역할을 나누고 당사자 가정을 중심으로 추진계획 및 협력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아산장복 관계자는 “사례관리를 통해 아산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당사자의 삶터에서 만나 가족의 강점, 관계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거드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촘촘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아산장복 맞춤형복지팀(041-545-772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