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부모교육 온라인 세미나 참가자 모집 포스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애자, 이하 충북발달센터)가 오는 8월 11일까지 지적장애 자녀의 이해와 사회적응 지원을 위한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온라인 세미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세미나는 17일 온라인을 통해 지적장애 자녀들을 위한 ‘금쪽이의 성장 UP’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지난해에 이어 충북대학교병원 발달장애인 행동발달증진센터(센터장 손정우, 이하 행동발달증진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한다.

모집대상은 전국의 발달장애인 및 가족, 관련 종사자 등이며,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세미나는 충북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정승원 교수의 ‘지적장애에 대한 의학적 이해 및 치료’, 백석대학교 특수교육과 김주혜 교수의 ‘지적장애 아동청소년의 진학과 학교 적응을 위해 꼭 필요한 것들’,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과 이영선 교수의 ‘디지털 전환시대, 지적장애 성인으로 살아가기’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안내 포스터 속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발달센터(043-716-2166, 070-5089-1430)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