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광선, 이하 충남발달센터)가 오는 16일까지 최중증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 예방과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2022 발달장애인 도전적 행동 중재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4월 1일부터 4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 4시~6시까지 온라인으로 복지기관 사례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4월 1일 첫 번째 교육 시간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학술연구교수 이원희 씨가 ‘도전적 행동의 이해’에 대해 강의한다. 이후 BCBA 국제행동분석가 이선희 씨가 강사로 나서 4월 8일과 15일 도전적 행동 중재 계획에 대해, 4월 22일에는 도전적 행동 중재 각 사례에 대한 개입 방안 토론으로 교육을 마무리 한다.

교육 대상은 도내 관련 기관 종사자와 가족이며,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에 대해 이해하고 교육을 받고 싶은 사람 누구나 교육에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참여 희망자는 충남발달센터 홈페이지(www.bros.or.kr/chungnam)에서 온라인 사전 신청서를 작성, 제출(https://forms.gle/wQPFjzHF9zMJfp7k7)하면 된다.

충남발달센터 김광선 센터장은 “최중증 발달장애인 중에는 도전적 행동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는 발달장애인의 장애뿐만 아니라 서비스 제공자를 포함한 환경의 문제도 있을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이 현장에서 발달장애인이 원활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발달센터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녹화형 강의를 5월에 배포할 예정이다.

문의: 충남발달센터(041-415-1219)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