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재구, 이하 세종발달센터)는 오는 3월 7일 ‘2022년 발달장애인지원사업’을 위한 사전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세종발달센터의 전반적인 사업과 2022년도 발달장애인지원사업 공모분야, 공모절차 등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발달장애인지원사업은 부모교육 지원사업과 가족휴식 지원사업으로 나뉜다.

부모교육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자녀의 생애주기별 변화를 고려하여 부모의 양육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며, 전문강사의 교육, 현장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발달장애인, 부모, 관련 종사자의 지식 및 정보 습득을 지원하는 역량강화 사업이다.

세종발달센터는 영유아기, 성인전환기, 성인권 각 세부사업별 총 3개 수행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성인권 교육사업은 기획재정부 국민참여예산으로 진행된다.

가족휴식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가족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가족의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휴식, 여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이용 시 발달장애인의 일시적 돌봄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1~2개의 수행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각 사업 수행기관은 3월 중에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설명회 참가 대상은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한 연구기관,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 또는 전문대학, 민법, 기타 법률에 따라 설립된 법인(사회적 협동조합 등)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로서 발달장애인 가족지원과 관련된 사업 수행이 가능한 기관 종사자 등이다.

한편 설명회 참가신청 기간은 3월 3일까지이며, 신청은 유선 전화로(044-414-9173~4)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