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22일 SK하이닉스 자회사 행복모아와 ‘발달장애인 권리 증진과 자립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애자, 이하 충북발달센터)가 22일 SK하이닉스 자회사 행복모아(대표이사 안민)와 ‘발달장애인 권리 증진과 자립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애자 충북발달센터장, 안민 행복모아 대표이사 등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장애인과 그 가족의 복지향상에 대한 상호협력추진 ▲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사업 발굴 ▲발달장애인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권리구제, 공공후견서비스 대상자 연계 및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기타 발달장애인 관련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교육, 상담지원 ▲기타 협력 사항 추진 및 교류를 통한 지역사회복지 발전 등 에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협약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실무자간 사례회의 및 교육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충북발달센터 김애자 센터장은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위해서는 우리사회 전반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충북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위해 다양한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