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29일 제3차 산학연계과정 훈련생 수료식을 가졌다.ⓒ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29일 제3차 산학연계과정 훈련생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산학연계과정 훈련생 4명은 SK하이닉스(주)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인 ‘행복모아(주)’에 취업했으며, 다음달 1일부터 근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산학연계과정은 행복모아(주)와 협력해 9월 30일부터 10월 29일까지 1개월 간 실시했으며, SK하이닉스(주)에서 사용하는 방진의류의 세탁 및 포장 직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훈련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손소독,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조치를 실시해 훈련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김진환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처럼 뜻깊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 훈련센터에서의 경험이 훈련생들의 앞날에 좋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