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 영상공모전’ 포스터.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 이하 아산장복)이 오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021 제 41주년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식개선 영상공모전’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영상공모전 주제는 장애인식개선에 관한 차별금지, 인권, 인식개선, 에티켓 등이다.

천안·아산권 소재 대학의 재학생 및 아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고 개인이나 팀(5인 미만)으로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아산장복 홈페이지(www.asanrehab.or.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제작한 영상파일 1개와 함께 이메일(jeabin1201@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영상은 스마트기기로 촬영한 5분 이내의 순수창작동영상으로 해상도 1280×720pixel 이상, 포맷은 mp4, avi, wmv를 권장한다. 출품작은 저작권 문제 소지가 없는 자막, 음원, 이미지 등을 사용해야 하며 관련 문제 발생 시 응모자에게 책임이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내부심사를 통해 총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에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장상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200만원으로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이 주어진다.

심사는 주제의 명확성, 공감 및 대중성, 참신성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응모작 중 최적안이 없을 경우에는 당선작 전부 또는 일부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수상작 5편은 복지관 홈페이지, 유튜브, SNS 등에 게시해 장애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아산장복 이창호 관장은 “장애인식개선영상 공모전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장애를 바라보는 시각이 새롭게 변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문의 : 기획운영지원팀(041-545-772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