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보조기기센터가 충북도내 만 18세 미만 장애아동, 청소년에게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한다.

이번 “2021SPC가 장애어린이‧청소년 보조기구 지원사업”은 푸르메재단과 SPC의 지원으로 실시하며 보조기기 지원이 필요한 장애아동, 청소년에게 장애를 경감 또는 완화시켜 줌으로써 최대한 자율적인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개인별 선택‧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하며 1인당 250만원 한도 내에서 다수의 보조기기 지원이 가능하다.

단, 견적가가 지원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 금액은 자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충청북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미만(2003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자)의 등록 장애인 중 보조기기의 지원이 필요한 사람이며, 신청방법은 보호자(개인)신청은 불가하고 사례관리가 가능한 기관의 담당자가 신청해야 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보조기기센터(www.cbat.or.kr) 홈페이지를 참고해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3월 17일까이며, 사업 정보 안내 또는 기타 궁금한 점은 충청북도보조기기센터(043-265-0401) 또는 카카오 ‘충청북도보조기기센터’ 친구를 통해 실시간 문의가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