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장애인권교육 ‘절찬 상영중’ 포스터.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창노, 이하 대전장복)이 오는 29일까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비대면 찾아가는 장애인권교육 ‘절찬 상영중’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찾아가는 장애인권교육 ‘절찬 상영중’은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권교육을 실시해 장애인에 대한 수용 태도와 인권이해력을 증진시켜 인권 감수성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자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과 교육 키트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영상교육은 인권과 권리, 차이와 차별 등 인권에 대한 기본개념과 장애인 인권 보호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영상교육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퀴즈와 함께 초등학생이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됐다.

신청대상은 대전지역 초등학교이고 29일까지 복지관 담당자와 사전협의를 통해 신청서와 참여자 명단을 제출하면 되며 교육신청서는 대전장복 홈페이지(www.djrc.or.kr)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dj5403500@hanmail.net)로 전송하면 된다.

문의 : 대전장복 지역권익옹호팀(042-540-3540~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