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는 12일까지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사업’ 참여자 5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직업적 중증장애를 가진 발달장애인을 요양보호사의 전반적인 업무를 지원하는 일자리에 배치, 특화된 일자리 직무능력 습득 및 일자리 경험을 통한 자립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주5일, 1일 5시간 천안장복이나 요양보호사가 배치되어 있는 노인복지법 상의 노인복지시설과 의료법 상의 노인전문병원에서 근무하게 된다. 급여는 4대 보험 개인부담금을 포함해 월 73만1000원이다.

만 18세 이상 등록 지적·자폐성장애인은 천안장복 홈페이지(www.wetogether.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장애인등록증 사본 1부 등 제출서류와 함께 방문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천안장복은 같은 기간 동안 복지일자리사업 ‘특수교육-복지연계형’ 참여자도 모집하고 있다.

이 사업은 복지일자리사업과 특수교육, 중증장애인직업재활의 연계를 통해 취업의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학생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다.

모집분야는 급식도우미, 기부물품관리 도우미, 실버케어다. 근무시간은 주 14시간, 월 56시간으로 월~금요일 중 조정이 가능하며 급여로 월 31만3000원이 주어진다.

내년 3월 기준 고등학교 3학년 및 특수학교 전공과 재학생은 천안장복 홈페이지(www.wetogether.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장애인등록증 사본 1부 등 제출서류와 함께 방문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041-551-0420, 내선 50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