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연합뉴스) 심규석 기자 =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11일 운영위원회를 열고 6·4 지방선거 지방의원 비례대표 후보 27명을 확정했다.

도의회 비례대표 1순위는 윤은희 충북도당 여성부장에게 돌아갔고, 2순위는 이종욱 도당 청년위원장, 3순위는 박종복 전 충북도여성발전센터 소장으로 결정됐다.

충북도당 운영위는 하루 전 비례대표 공천관리위가 정한 공천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충북도당은 "당헌당규에 의거해 여성, 청년,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우선 배려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진행했으며 공직 후보자로서의 도덕성과 당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주장했다.

비례대표 후보는 다음 주 초 열릴 중앙당 최고위원회의 의결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비례대표 후보들은 다음과 같다.

▲ 충북도의회 윤은희(1번), 이종욱(2번), 박종복(3번) ▲ 청주시의회 이유자(1번), 변창수(2번), 이옥규(3번) ▲ 충주시의회 신옥선(1번), 박문자(2번) ▲ 제천시의회 지은영(1번), 박은영(2번) ▲ 단양군의회 이명자(1번), 조재환(2번) ▲ 청원군의회 윤인자(1번), 신윤호(2번) ▲ 보은군의회 박경숙(1번), 서동현(2번) ▲ 옥천군의회 유재숙(1번) ▲ 영동군의회 박순복(1번), 임동호(2번) ▲ 음성군의회 김윤희(1번), 송춘홍(2번) ▲ 진천군의회 이영자(1번), 최상미(2번) ▲ 괴산군의회 장옥자(1번), 차은경(2번) ▲ 증평군의회 이동령(1번), 이창숙(2번)

ks@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