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직원과 특별교통수단 수탁단체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관계자가 새로 구입한 특별교통수단차량 점검을 하는 모습.ⓒ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가 장애인·어르신·임산부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과 사회참여 보장을 위해 오는 8월1일부터 특별교통수단인 장애인콜택시 2대를 추가 운행한다.

그동안 세종시에는 보유대수가 2대에 불과해 이용을 희망하는 교통약자들의 불편이 있었다. 이에 2대를 추가, 총 4대를 운영하게 된다.

세종시에 주소를 둔 3급 이상의 장애인과 국가유공자·임산부·65세 이상 어르신 등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교통약자면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에는 경우 사전예약에 한해 운행한다.

이용요금은 1.5㎞까지 1200원, 1.5㎞ 초과 매 107m마다 50원이 가산되는 등 일반택시 요금의 40%정도 수준이다.

예약전화는 특별교통수단 수탁단체인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세종시지회 콜센터(044-866-2220)로 하면 된다.

임훈 교통행정담당은 "대중교통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교통약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2016년까지 특별교통수단 보유율 100%를 목표로 매년 특별교통수단을 점차적 증차할 계획”이라며 “특별교통수단 운영방법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교통약자의 교통이동권을 보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