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역본부와 ㈜브라보비버대구가 15일 대구지역본부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역본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역본부와 ㈜브라보비버대구가 15일 대구지역본부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50명에 달하는 대규모 발달장애인 채용 프로젝트에 착수한다.

발달장애인 고용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지난 10여년간 꾸준히 발달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해 노력해 온 ㈜베어베터는 수도권의 한계를 넘어서서, 지방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에게도 고용기회를 확대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1호점으로 ㈜브라보비버대구를 설립해 함께 일할 발달장애인을 모집중에 있다.

㈜브라보비버대구는 제과, 커피 가공, 카 케어(세차) 직무를 중심으로 대구지역 발달장애인 50여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18일까지 ㈜베어베터 홈페이지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자를 모집중이다. 전형을 통해 선발된 인원은 공단의 맞춤형 취업지원 및 컨소시엄 형 직업훈련 서비스를 거쳐 5월중 입사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대구지역 발달장애인의 고용증진을 위해 최적화된 취업지원 및 기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업훈련 연계 등 전 방위적으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브라보비버대구 이진희 대표는 어려운 과정을 거쳐 대구지역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일하는 회사를 만들었다며 “대구지역 발달장애인들의 많은 관심과 입사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효성 대구지역본부장은 “같이 일해서 즐거운 회사 ㈜브라보비버대구 표준사업장에서 대구지역 발달장애인들과 일을 통해 행복한 삶을 함께 만들어가기를 바라며 공단에서도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브라보비버대구에 입사를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은 베어베터 홈페이지 채용공고(www.bearbetter.net/recruit)의 입사지원서를 다운받아 브라보비버대구(이메일: recruit_bbd@naver.com, 팩스: 0303-3448-0016)로 지원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