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구천주교회유지재단이 대구시립희망원에 대한 운영권 반납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8일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구천주교회유지재단은 지난 7일 대구시에 시립희망원 운영권 반납 의사를 공식 전달해왔다.

운영권 반납은 희망원에 대한 언론과 시민사회단체의 잇따른 의혹 제기로 인해 시설의 정상적인 운영 및 생활인 보호가 어렵다는 이유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언론의 시립 희망원 4개 시설의 사망자 과다 관련 보도 후 언론과 시민단체가 시설 내 인권침해 및 횡령 등과 관련된 의혹을 지속적으로 제기함에 따라 시 특별감사와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다.

대구시는 “비록 시 특별감사와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지만, 더 이상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반납 의사를 수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조속한 공모 절차를 거쳐 새로운 위탁 법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다만 대구시는 새로운 위탁법인 선정 시까지 대구구천주교회유지재단이 시설을 정상적으로 운영해 줄 것을 요청한 상태다.

대구시는 “앞으로 조속한 공모 절차를 거쳐 새로운 위탁 법인을 선정하고, 시설 생활인의 삶이 보다 향상될 수 있도록 시설운영 전반에 대한 혁신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등 모든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