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직업능력개발원은 24일 개발원 대회의실에서 LG이노텍, 공단 경북지사와 '맞춤훈련'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직업능력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직업능력개발원(이하 대구개발원)은 지난 24일 대회의실에서 LG이노텍, 공단 경북지사와 '맞춤훈련'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진 원장과 노시동 LG 이노텍 상무, 류정진 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맞춤훈련의 성공적인 추진을 약속했다.

금번 협약을 통해 실시하게 되는 맞춤훈련은 대구, 경북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모집, 선별해 현장 실무 단기과정 및 심화과정 등을 통해 체계적이고 보다 현장 중심적인 교육이 실시된다.

이를 위해 경북지사는 연중 맞춤훈련 공고를 통한 훈련생 모집 및 선발을 담당하고, 대구개발원은 맞춤훈련을 실시한다. 훈련 종료 후 직업적인 수행이 가능한 사람은 LG이노텍으로의 취업까지 연계된다.

대구개발원 관계자는 "4월 장애인고용강조기간에 이루어진 이번 협약은 그동안 대구, 경북 등 지방에서 대기업의 장애인 고용이 주춤했던 점을 미루어 볼 때, 추후 다른 대기업의 장애인 고용을 확대시킬 수 있는 좋은 촉매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