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이하 달구벌복지관)과 스마트드론기술센터(이하 드론기술센터) 관계자들이 지난 21일 달구벌복지관 관장실에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이하 달구벌복지관)과 스마트드론기술센터(이하 드론기술센터)가 지난 21일 달구벌복지관 관장실에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드론기술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대구시·경북대가 함께 조성한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산하기관이다. 드론의 스마트드론 활용 기술기반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드론의 전문화 및 숙련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에게 낮 동안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 삶의 질을 강화하는데 협력해 나가게 된다.

달구벌복지관 서준기 관장은 “발달장애인들이 드론교육체험을 계기로 새로운 경험확대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나아가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해나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드론기술센터 박장태 센터장은 “공공성을 가진 시험적 사업을 모색하던 중 달구벌복지관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와 인연을 맺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달구벌복지관을 시작으로 장애인의 새로운 경험뿐 아니라 사회공헌사업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구벌복지관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는 현재 120시간 이용자가 2명, 88시간이 4명, 44시간이 3명이다.

서비스는 달구벌복지관 상담사례지원팀(053-522-0420, 053-527-0226)으로 전화해 상담 후 대기를 거쳐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