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강인철, 이하 제주지장협)가 오는 20일 ‘장애인 개인예산제 도입 필요성’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에서는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장애인 분야 대선공약 중 첫 번째 공약인 장애인 개인예산제 도입의 구체적 실천 방안과 정책적 개선 과제 등을 논의하고자 한다.

장애인 개인예산제는 장애인 개인에게 예산을 지급하면서 사회서비스 이용에 선택권을 강화하는 제도로 미국, 영국, 독일, 스웨덴 등 여러 나라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이날 토론회는 제주대학교 실버케어복지학과 남진열 교수가 좌장을 맡고 한국복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강동욱 교수가 ‘장애인 개인예산제 도입 방안과 과제’를 주제로 발제한다.

토론자로는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 성정자 부회장, 제주도장애인부모회 강경균 사무처장, 제주대학교 실버케어복지학과 고관우 교수,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복지과 강석복 과장이 참석한다.

또한 도내 장애인 단체장 및 실무자, 학계 전문가, 기타 장애 복지에 관심이 있는 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여러 의견을 공유하고 제시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