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 공모전’ 포스터. ⓒ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백영선, 이하 횡성장복)이 오는 4월 16일까지 횡성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주제로 포스터, 슬로건(표어), 영상 3개 분야로 작품을 모집한다.

신청은 공모전신청서와 개인정보활용동의서 등 제출서류를 횡성장복 홈페이지(hsrehab.kr)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공모작품과 함께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hs_rehab@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횡성장복은 4월 20일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 전환의 기회를 만들어 보고자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외에도 SNS를 통한 삼행시 경시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삼행시 경시대회는 장애인 보조견을 주제로 제시어 안내견, 보청견으로 지어진 삼행시를 SNS로 접수받고 있으며 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다.

또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한마음 걷기대회’, 장애 주간 행사 ‘베리어 프리 영화 상영’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 블로그, Facebook을 통해 확인하거나 기획지역연계팀(033-345-73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