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 오는 26일까지 건강관리에 취약한 저소득층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돕기 위한 ‘장애인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 대상자를 모집한다.

내달부터 실시하는 이번 사업은 장애인이 보다 편리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장애인 당사자와 상담을 통해 가정 방문이나 거점장소를 정한 후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에서 출장 검진을 제공한다.

 

순환기 질환, 간장 기능검사, 신장 기능검사, 통풍검사 등 총 14종의 종합적인 검진을 제공해 대상자의 각종 질병 및 추가 장애 예방을 돕고 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대상자와 개별 상담도 진행한다.

 

지원 대상자는 속초시 등록 재가 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으로 26일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40명이며 신청자가 많을 시 지난해 검진을 받지 못한 자 및 장애 정도가 심한 자를 우선으로 지원한다.

 

최은영 시 장애인복지담당은 “건강검진 실시 후 유소견자에 대한 지역  보건·의료 및 복지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건강관리체계를 구축해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주민생활지원과 장애인복지팀(033-639-267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