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겨울방학 계절학교 ‘슬기로운 방학생활’을 진행하는 모습. ⓒ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백영선, 이하 횡성장복)이 29일 2021년 겨울방학 계절학교 ‘슬기로운 방학생활’(이하 계절학교)을 마무리했다.

지난 18일부터 2주간 진행된 계절학교 프로그램은 방학기간 동안 장애 아동의 건강한 방학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횡성군 학교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 대상 및 장애 아동의 참여로 이뤄졌으며 슬기로운 방학생활을 주제로 만들기, 과학실험, 실내 체육 등 가정에서도 쉽게 활용이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2021년 겨울방학 계절학교는 사회적 거리 두기 유지를 위해 반별로 5인 이하로 구성했으며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나눠 진행했다.

횡성장복 백영선 관장은 “지역의 장애 아동들이 건강한 방학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코로나19로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 지쳤을 학생들에게 활기를 불어 넣어준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