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아동 부모교육 ‘아이와 通하는 의사소통’ 홍보물.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강원발달센터)가 오는 26일까지 발달장애아동 부모교육 ‘아이와 通하는 의사소통’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발달장애 당사자 부모가 영유아기 발달장애아동과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올바른 양육기술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30일부터 8월 27일까지 강원발달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총 5차례 진행된다. 부모참여를 통한 영유아 의사소통 조기개입, 의사소통발달의 이해, 환경 중심의 의사소통 전략, 기능적 의사소통 중재를 통한 도전적 행동 조절하기, 진학 준비하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지형구 강원발달센터장은 “영유아기 발달장애 자녀를 둔 가정에서 자녀 양육에 대한 관심에 비해 실제 관련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자녀와의 의사소통을 촉진하고 자녀 양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발달센터 개인별지원팀(033-817-23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