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포트와 함께하는 Bench&Belt 보조기기 지원사업 포스터.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센터장 송병섭)가 오는 16일까지 주식회사 포트와 함께 ‘Bench&Belt 보조기기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

장애인들의 보조기기는 수요에 비해 공급이 충분히 이어지지 못하고 있으며 특히 장애 아동은 성장 시기에 따라 적절한 보조기기의 사용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에 장애 아동을 위한 보조기기와 공적급여와 민간급여에서 지원받기 힘든 보조기기를 지원함으로써 보호자와 당사자의 심리적, 신체적,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장애인들의 자립과 독립적인 생활을 영위해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Bench&Belt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기획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원하는 보조기기는 가정용, 치료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자세교정 치료용 의자(벤치)와 이동 보조기기 사용 시 바른 착석 자세를 유도해 신체 변형 예방과 동시에 신체를 이동 보조기기에 밀착할 수 있게 해 낙상과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휠체어용 안전벨트이다.

자세교정 치료용 의자(벤치)는 경상북도에 거주하는 만 7세 이하 등록 장애아동에 한해 1인 최대 2개까지 지원 가능하며 휠체어용 안전벨트는 도내 이동보조기기 이용 장애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10명에 한해 사용하는 휠체어와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제작해 1인 1개 지원한다.

신청은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로 방문이나 우편, 이메일(gbatc@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방문 희망 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전 유선으로 내방 일정을 조정해야 하며 가급적 우편과 이메일 접수를 권장한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gbatc.daegu.ac.kr)를 참조하거나 전화(053-850-5801),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