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보조기기센터가 지난 4일 경상북도청 영상회의실에서 경상북도 내 23개 시·군의 장애인보조기기교부사업 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장애인보조기기교부사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경상북도 보조기기센터

경상북도 보조기기센터가 지난 4일 경상북도청 영상회의실에서 경상북도 내 23개 시·군의 장애인보조기기교부사업 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장애인보조기기교부사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장애인보조기기교부사업은 보건복지부에서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장애인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보조기기를 교부하여 장애인들의 자립생활 향상 및 복지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 보조기기 관련 지원 사업 담당자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들에게 적절한 보조기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장애인보조기기교부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협조 사항 안내에 중점으로 두고 실시했으며,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방식을 변경해 진행했다.

송병섭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비대면 강의로 진행하는 것이 안타깝지만, 모두의 안전을 위한 선택이었으니 양해 부탁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경상북도 내 장애인 복지사업 담당 공무원들의 보조기기 지원 사업 관련 업무 처리 능률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올해 경상북도 장애인을 위해 시행될 예정인 장애인 차량용 보조기기 구입지원사업 안내가 함께 실시되었으며, 장애인보조기기교부사업이나 차량용 보조기기기 구입지원사업 등 보조기기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053-850-5800~4)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