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에서 위탁받아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민간위탁사업’을 진행해 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관장 강병은, 이하 전북장복)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에서 위탁받아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민간위탁사업’을 진행해 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중증장애인 지원고용은 직무수행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직무지도원을 배치하고, 3주~7주간 사업체 현장 내에서 직무습득 및 직장적응과 관련된 훈련을 통해 취업으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지난 11일 음식점업·제조업·도소매업 등 6개 업체에서 현장훈련을 진행한 결과 참여 인원 11명 모두 훈련을 수료했으며, 그중 8명이 취업했다.

또한 최근 개소한 아이갓에브리씽 국립원예특작과학원점 카페에서 4명의 훈련생이 취업을 목표로 바리스타직무를 훈련하고 있다.

전북장복 강병은 관장은 “장애인이 그 능력에 맞는 직업생활을 통해 자아실현의 기회를 갖고 경제적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진정한 사회통합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재활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