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가 23일 오후2시 전라북도 지체장애인협회 등 3개 기관과 근로지원인 지원사업 수행을 위한 약정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지사장 양종주, 이하 공단)이 올해 근로지원인 지원을 지난해보다 150% 확대한 750명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근로지원인 지원사업이란 중증장애인 근로자가 핵심 업무수행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장애로 인해 부수적인 업무 수행에 어려움을 겪을 때 근로지원인을 배치해 이를 지원해 주는 서비스이다.

올해 근로지원인 지원은 지난해 498명에서 150% 증가한 750명의 일하는 장애인에게 지원할 계획이며, 예산은 78억 4,000만 원이다.

이를 위해 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기존 8개소에서 전라북도 지체장애인협회, 전라북도 장애인재활협회, 한국장애인연맹 전북DPI 등 3개소를 추가해 11개소로 지원서비스를 확대한다.

특히 올해는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의 개정으로 민간 기업에서 근무하는 중증장애인뿐만 아니라, 중증장애인 공무원에게도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한 근로지원인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근로지원인 서비스가 필요한 장애인은 사업주의 동의를 받아 공단 전북지사에 신청하면 전문적인 평가를 거쳐 지원시간과 지원유형을 결정해 수행기관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단 양종주 전북지사장은 “직업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장애인 근로자가 근로지원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직업 생활을 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