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광주광역시 장애인 진로·직업 통합박람회’가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과 광주광역시·교육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16개 장애 관련 기관·단체·시설과 협업으로 마련됐다.

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해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열리는 대면 행사와 비대면을 병행하며 장애인일자리 유공자(기관) 시상, 알기 쉬운 근로기준법을 주제로 한 대중화 강연 등 순으로 진행된다.

유공자(기관) 시상은 광주광역시장 표창 2개, 시교육감 표창 2개, 한국장애인개발원장 표창 2개 등 총 6개다.

특히 특수학교에 다니는 장애학생의 진로 설계를 위해 인공지능, 3D, AR/VR, 드론, e스포츠 등 다양한 직무체험과 진학을 위한 대학 학과 체험 및 진학 상담, 교육청 내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현장에서는 장애인 구인을 희망하는 16개의 지역기업이 참여해 채용정보 안내와 개별 면접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이력서 사진 촬영을 위한 메이크업, 사진 촬영‧출력, 이력서 작성 서비스 등 구직자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한다.

아울러 개발원이 추진하고 있는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I got everything(아이갓에브리씽) 커피 게이터링 서비스와 지역 중증장애인생산시설 28개소가 참여해 전시관 운영 등을 통해 직업재활서비스 소개, 중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판매 활성화를 꾀하고, 직업재활시설과 구직자를 직접 매칭한다.

개발원 최경숙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자리를 구하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민관이 협업하는 행사는 지역의 많은 장애인에게 좋은 일자리를 찾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광주장애인진로직업통합박람회.com)를 참조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