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25일 주식회사에이치제이매그놀리아용평 디오션호텔리조트와 ’발달장애인 직업체험관 구축·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25일 주식회사에이치제이매그놀리아용평 디오션호텔리조트와 ’발달장애인 직업체험관 구축·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디오션리조트는 전객실이 오션뷰인 호텔과 콘도, 호남 최대 규모의 컨벤션센터와 세미나실, 디오션CC, 워터파크 등을 운영하는 국제해양관광도시 여수 대표 리조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축된 디오션리조트 객실서비스직무 직업체험관에서는 객실 침구와 비품의 교체 및 정리, 객실 청소 등 직무 체험을 실시하게 된다.

전남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맞춘 전문적인 직업체험과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디오션리조트는 직업체험관에서 현장 중심의 직업체험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필요한 콘텐츠 개발 및 유지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설동근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남지역 발달장애인에게 지역 대표 업체인 디오션리조트 직무체험을 통한 진로・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업체로 취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디오션리조트 유광현 부사장은 “지역 대표 해양리조트 사업체로 발달장애인 직업교육 및 취업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직업체험관에서 훈련된 발달장애인의 고용에 힘써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바리스타직무 직업체험관 파트너사 이디야커피 문창기 대표이사, 린넨・요양보조직무 직업체험관 파트너사 메디팜재활요양병원 정용문 병원장과도 서면으로 협약식을 체결했다.

지난해 개소한 전남발달센터는 4월부터 직업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발달장애인 직업체험프로그램은 전라남도교육청과 협력해 전남지역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기업과 연계된 직업체험관에서 다양한 직무를 체험하고 있다.

전남발달센터는 의류매장서비스(스파오),대형마트서비스(롯데마트), 외식서비스(BGF푸드), 바리스타(이디야커피), 사서보조(전라남도교육청), 사무보조(전라남도청), 린넨·요양보조(메디팜재활요양병원), 세탁서비스(포스코휴먼스), 객실서비스(디오션호탤앤리조트), VR체험관(면접의신) 총 10개의 직업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취업을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제조, 서비스, 사무행정직종 1~6개월 과정의 직업훈련반을 운영중이며 훈련비용 전액무료, 훈련수당 지급, 교통비, 중식 제공의 교육특전이 제공된다. 훈련생은 연중 수시 모집하며 입학상담 ☎ 061-727-6812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