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문화예술로 어울어지는 “2022 위더스(with us) 콘서트”가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온(이사장 김서정) 주최로 오는 28일 오후 4시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열린다.

위더스 콘서트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 통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이 공연예술 부분에서도 소외되지 않고 사회 참여의 범위를 확대하고, 성남시 관내 장애인 거주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방송인 오혜성씨의 사회로 진행될 이번 공연은 장애인의 사회통합이라는 취지에 맞게 80여명의 드림온 출연자와 성남시예술인총연합회, 오연문화예술단(대표 이경화), 안애순무용단, 뮤젠 오케스트라 등이 협연을 펼친다. 아울러 가수 김장훈씨와 양하영 밴드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아직 코로나19 재확산이 우려되는 시기인 만큼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할 예정이며, 최중증 장애인과 가족에게 좌석이 우선 배정된다. 거동이 불편해 참석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유튜브 생방송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드림온 김서정 이사장은 “이번 공연은 성남시는 물론이고 경기도 및 기업의 지원과 성남예총이 함께함으로써 ’장애인들은 문화예술 소외계층‘이라는 인식을 바꾸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낸 뒤 “저희 참가자들 모두 지난 1년 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마음껏 선보일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