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네일미용사회(회장 강문태)가 지난 4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원장 전하준, 이하 일산직능원)에 네일아트 직업훈련에 필요한 훈련재료를 기증했다.

이번 기증은 일산직능원이 청각장애인을 위한 네일 수어 사전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전공용어 관련 전문가로 참여했던 (사)대한네일미용사회 이희정 부회장과 손휘성 사무총장이 장애인 훈련생들의 실습역량 강화를 위해 기증을 제안하면서 이뤄졌다.

특히 네일아트 관련 교육재료는 종류도 많지만 높은 가격으로 훈련생들이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교육받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이에 강문태 회장과 이희정 부회장은 청각장애인 네일 교육생들에게 다양한 색을 사용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네일 재료를 기증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대한네일미용사회는 1,400만 원 상당의 중요 훈련재료 411점을 기증했으며, 이희정 부회장은 개인적으로 훈련재료 1,368점을 전달했다.

전하준 일산직업능력개발원장은 “(사)대한네일미용사회와 이희정 부회장의 청각장애인 네일아트 훈련에 대한 열정과 관심에 감사하며, 네일아트 수어 사전 제작 등으로 장애인 훈련생들이 네일아트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대한네일미용사회 강문태 회장은 “네일아트 분야 장애인 훈련생들이 네일 산업 분야에 잘 적응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특히 청각장애인들이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네일 수어 사전 제작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이희정 부회장은 “네일미용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청각장애인 네일리스트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업계 선배로서 이들이 네일 미용업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멘토 역할을 하고 최신 트랜드에 대한 교육 봉사를 꾸준히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