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해피유자립생활센터가 ' 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 남성 입주자 1명을 모집한다.ⓒ해피유자립생활센터

성남 해피유자립생활센터가 '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 남성 입주자 1명을 모집한다.

‘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은 자립생활의 기초가 되는 환경을 구축하고 해당 환경에서 생활하면서 자립생활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해 의존에서 탈피하고 지역사회에서 ‘일반적인 보통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성남시에 1년이상 거주 중인 남성 중증장애인을 1순위로 우선 선발하지만. 경기도에 거주 중인 중증 남성장애인도 지원이 가능하다. 단 체험홈에 입주했던 경험이 있는 자는 모집에서 제외가 된다.

체험홈은 2인 1실로 운영되며, 현재 1명은 입주 중에 있다. 방은 각각 지원이 되며 욕실과 거실, 화장실은 공용으로 이용하게 된다. 단기체험홈 이용은 3개월 이내이며 장기체험홈은 최대 2년 까지 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모집완료시 종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해피유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http://ilovehappy.org)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자립생활지원팀 031-723-825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