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장애인 학대·차별 예방 웹툰 공모전’ 포스터.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관장 송남영, 이하 경기옹호기관)이 오는 8월 31일까지 ‘2022년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장애인 학대·차별 예방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홍보방식에서 벗어나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웹툰이라는 매체를 통해 다양한 계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장애인 학대·차별을 알리고, 장애인 인권에 대한 관심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장애인 학대·차별의 문제의식을 일깨우는 내용과 장애인 학대·차별을 예방할 수 있는 내용 등을 담아 B4 규격의 8컷으로 제작하면 된다.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당선자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2명, 입상 20명에게는 각 100만 원, 50만 원, 30만 원, 5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경기옹호기관 홈페이지(http://www.ggaapd.or.kr/)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ggaapd@naver.com)로 발송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 및 공모전 관련 문의는 경기옹호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인권증진팀(070-4699-6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